휴먼환경일보 : 환경지킴이


 

교육 강원대 캠퍼스 혁신파크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된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휴먼아카데미 댓글 0건 작성일 21-01-06 17:10

본문


선도사업 한남대, 한양대에리카(2020.10.)에 이어 강원대도 산단 지정(2020.12.)

강원대, 빅데이터 산업 거점으로 조성하여 300여 개 기업

      1,500여 개 일자리 창출



​□ 교육부, 국토교통부 ,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12월 31일 강원대학교 캠퍼스 내 일부 부지를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하고 본격적으로 캠퍼스 혁신 파크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.  


○ 캠퍼스 혁신파크는 대학의 유휴 교지를 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고, 기업입주 공간 저축, 정부의 산학연 협력 및 기업역량 강화 사업 등을 집중하여 대학을 혁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하는 3개 부처 공동사업이다. 


○ 2019년 선도사업으로 선정된 한남대, 한양대 에리카, 강원대 3곳 중 한남대, 한양대 에리카가 지난해 10월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지정된 데 이어 강원대도 지정됨으로써 선도사업 3곳 모두 본격적인 사업 궤도에 오르게 되었다. 


□ 강원대 캠퍼스 혁신파크는 대학 내 66,500㎡ 면적의 부지를 대학과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사업시행자로 참여하여 도시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하며, 도시 첨단산업단지 지정으로 기존 자연녹지지역(용적률 100%)을 모두 준공업 지역(용접률 400%)으로 변경하여 최대 4배의 고밀도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. 


○ 또한, 국비 보조로 건축되는 기업임대공간인 '산학연 혁신허브'는 연면적 22,300㎡규모로 2023년까지 기업 일주를 목표로 추진하며, 이곳은 업무 공간 뿐만 아니라 기업 간 교류가 수시로 이루어지는 공간으로 조성된다. 


○ 강원대는 지역의 강점을 살려 빅데이터를 활용한 바이오,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등의 기업 300여 개를 유치하고 1,500여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등 캠퍼스 혁신파크를 빅데이터 산업의 중간거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. 


□ 그간 3개 부처는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의 성공적 안착을 위하여 대학 현장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함께 노력해 왔으며, 앞으로도 인재 양성, 창업 및 기업의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부처간의 협의를 통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. 


○ 또한, 선도사업의 성과가 지역 곳곳에 확산될 수 있도록 2021년 상반기 신규사업 2곳을 추가 선정하는 등 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. 


□ 정부 관계자는 " 범 정부 역량을 모아 추진하는 캠퍼스 혁신파크 선도사업 3곳이 모두 본격적으로 추진되어 국가균형발전과 지역활력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."라면서, 


○ "앞으로도 선도사업을 성공 모델로 성장시키기 위해 정책적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신규 사업 확대를 통해 그 성과를 확산해 나갈 것이다. " 라고 밝혔다.




출처: 교육부

사진출처: 교육부

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카테고리

카테고리
 공지사항
 소개글
 갤러리
종합뉴스
 칼럼.기고
 동영상뉴스
 환경뉴스

공지사항

프리미엄

포토뉴스

포토뉴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