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회 국립연천현충원 조성사업 실시협약 체결
페이지 정보
작성자휴먼아카데미 댓글 0건 작성일 20-11-26 16:14본문
국립연천현충원 조성사업 실시협약 체결한다 - 국가보훈처・경기도・연천군 공동으로 27일(금) 오후 3시, 연천군청에서 - |
□ 국가보훈처( 처장 박삼득, 이하 '보훈처')는 경기도(도지사 이재명) 및 연천군(군수 김광철) 과 함꼐 오는 27일 (금) 15:00, 경기도 연천군청(대회의실)에서 국립연천현충원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.
○ 이번 협약은 지난해 8월에 체결된 양해각서(MOU)를 구체화하는 것으로, 사업 추진과 관련된 지역경제 활성화 인, 허가 등 행정절차 지원, 토지보상 및 진입로 확장 등 기반 시설 설치 등에 대한 상호 협력과 의무 이행의 내용이 담겼다.
○ 협약식은 박삼득 보훈처장을 비롯해 이용철 경기도 행정 1부지사, 김광철 연천군수, 김성원 국회의원 등이 참석하며, 협약은 체결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하여 각 기관이 국가를 위해 희생, 공헌한 분을 추모하고, 국민의 애국심을 기르는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한다.
□ 한편, 보훈처는 수도권 및 강원권 국가 유공자의 근거리 안장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국립연천현충원을 '18年 부지 적격성 평가를 통해 경기도 연천군 신서면 대광리에 최종 선정했다.
○ 이어 지난해 12월 기본 계획 용역을 완료하고, 내년 설계를 시작으로 '25년까지 국비 980억원을 투입해 5만기 규모로 봉안시설과 부대시설을 조성할 예정이다.
출처 : 국가보훈처
사진출처 : 국가보훈처
댓글목록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